서브메뉴

Travel Story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Host Introduction
Video on Demand
Special VO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Travel Story

케냐청년 트레버의 'Dreams come true' #7

Past Program

Date : 2016-05-23

케냐청년 트레버의 'Dreams come true'

눈이 내리는 나라에서 살고 싶었던 아프리카 소년.
2012년 그가 꿈을 이뤘다. 눈의 나라를 찾아 한국으로 온 케냐청년 트레버.
한국에서, 난생 처음으로 눈을 밟은 트레버에게 일어난 또 하나의 변화~
바로 동계스포츠인 스케이트를 타게 된 것! 이 놀라운 변화의 시작은 세계적인 피겨 퀸 김연아 선수를 알고 난 후 시작됐다. 엄청난 양의 연습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건 김연아 선수의 도전과 열정은, 한국 생활에 적응하지 못하는 트레버에게 큰 힘이 되었다. 트레버는 그녀의 기사와 인터뷰 내용 등을 보며 한국어 공부에 매진했고, 그 결과 한국어말하기 대회에서 우승까지 했다. 더불어, 한국인 친구들도 많이 사귀게 됐고, 스케이트와 같은 동계스포츠도 경험하게 됐다. 김연아 선수는 트레버와 한국을 이어주는 매개체가 됐다. 그녀의 발자취를 따라 서울 곳곳을 여행하는 일은, 트레버의 한국 생활에 가장 큰 활력소. 김연아 선수의 흔적을 찾아 떠나는 트레버의 서울 여행에 동행해본다.

김연아 선수를 알게 된 후 동계스포츠를 경험하게 된 트레버는 동계올림픽까지 관심을 키워 갔다. 특히 김연아 선수의 꿈이 담긴 평창 동계올림픽은 트레버가 직접 지켜보고 싶은 또 하나의 꿈이 됐다. 2018년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으로 떠나는 트레버의 두 번째 여행. 올림픽이 열리게 될 경기장에서 땀 흘리는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을 만난 트레버는 직접 봅슬레이를 타 보는 기회까지 얻게 된다.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장면을 지켜보면서 트레버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

평창에서 또 다른 만남을 갖게 된 트레버. 그 주인공은 평창 주민들이다.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2전3기의 도전을 이끈 주역들과의 만남은 트레버에게 어떤 인상을 남겼는지 들어본다. 평창 여행을 통해 김연아 선수의 꿈 뿐 아니라 평창 주민들의 꿈이자, 대한민국의 꿈이 담긴 동계올림픽을 진심으로 응원하게 됐다는 트레버. 과연 평창에서 트레버는 어떤 시간을 보냈을까. 그의 평창여행기가 공개된다.

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arirang tv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권태철
Producer
- 조현태
- 금성혜
Director
- 임승규
- 기용도
- 윤재용
Assistant Director
- 조종란
- 최병훈
Writer
- 신정아
- 이소라
- 강지숙
- 조혜선
- 신두호
English Editor
- 김지아
- 구인희
Directed by
- 리키필름
- 앤미디어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shkum@ariran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