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orld On Arirang

The World On Arirang

Reaching every corner of the world. Arirang TV is to present an unbiased view and reliable information of Korea to the world through the wide range of programs such as Korean news, cultural, educational and entertainment show, dramas, documentaries and more.

sub navigation bar

Good Content Service Best Family Friendly Management
facebook twitter instagram
  • Print print
  • Screen Size zoom in zoom out

아리랑국제방송 소개

arirang CEO

아리랑은 한민족 특유의 에너지를 담은 노래로서 신바람, 깨우침으로 한민족을 하나로 묶고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97년 출범한 아리랑국제방송은 이 한민족 특유의 정서와 에너지에 ‘소통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대한민국의 진면목을 녹여낸 콘텐츠를 통해 다양한 관점의 모습을 제대로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국가가 발전하고 성장했던 핵심요소는 다른 국가와의 교류였습니다.
지리적인 특성으로 교류가 불편한 나라는 성장이 늦었고 반대의 경우는 부유한 국가로 발돋움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글로벌플랫폼을 가교로 세계의 시청자들과 활발한 실시간 소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24시간 지구촌 세계인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이제 전 인류와 소통하는 감성의 통로이자 세계인들이 평가하는 ‘브랜드’입니다.

아리랑국제방송은 지금까지 대한민국이 걸어온 민주적인 성과와 역사의 실체적인 진실 그리고 5G 시대를 관통하는 플랫폼 혁명 (Revolution)에 이르기까지 심층 뉴스와 시사 프로그램의 강화를 통해서 균형잡힌 목소리를 가진 미디어외교 채널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한반도 및 동북아시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에 특히 한반도 정세에 있어서는 당사자국의 입장에서 가장 정확하고도 객관적인 시각의 뉴스를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영어국제방송입니다.

이런 독창적인 콘텐츠를 바탕으로 전 세계 101개국, 약 1억 3천 4백만 수신가구를 대상으로 방송하고 있으며 57개국 97개 방송사와 방송교류협정을 체결하여 해외 유수의 방송국들과 상호 교류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인 동영상 플랫폼 기업들과 제휴하여 이미 40여개의 글로벌플랫폼을 통해 영상 콘텐츠를 공급중이며 이를 통한 SNS미디어 확산으로 세계인들과 실시간 소통을 꾀하고 있습니다.

2000년, 대한민국 최초로 국경이 없는 방송을 시작하면서 세계의 시청자를 하나로 연결했던 그 저력으로 이제는 시청자 한분 한분과의 ‘소통과 관계 맺기’에도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Si vales bene est, ego valeo’ 이 문장은 “당신이 잘 계신다면 잘 되었네요. 저도 잘 있습니다.”라는 뜻으로 로마인들이 편지를 쓸 때 애용하는 인사말입니다. ‘당신이 평안해야 저도 안녕합니다’라는 이 인사말에는‘즐거움을 함께 나누자’는 ‘아리랑’의 따뜻한 정성이 담겨 있습니다.
출범 당시 전 지구인과 소통하고자 했던 초심 그대로 전 세계에서 ‘아리랑’노랫가락처럼 신바람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저희 직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고맙습니다.
아리랑국제방송 사장 주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