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G-Lounge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Host Introduction
Video on Demand
Special VO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G-Lounge

What's on This Episode

Past Program

Date : 2016-02-29

G-Lounge Ep17

이번 회 ‘G-Lounge’에는 벤 정(Ben Chung) 시스코 혁신센터 센터장이 출연한다. 벤 정 센터장은 세계적인 네트워크 장비 전문업체인 시스코(Cisco) 코리아 이사직 및 송도에 위치한 시스코 혁신센터(Cisco Innovation Center)의 센터장을 맡고 있다.

지난 2009년, 시스코는 인천시와 송도 국제 업무 단지 내 센터 설립을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시스코는 이후 5년 만에 센터를 개소하며 국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먼저 산업계의 화두인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 정 센터장은 외부적 요인에 반응 할 수 있는 센서를 부착한 물건들을, 인터넷에 연결하여 서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만든 시스템 ‘사물인터넷’이라고 한다고 밝혔다.

시스코 혁신센터의 기술 응용 사례인 ‘미아찾기 솔루션’과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에 대한 영상을 함께 시청하고, 벤 정 센터장의 설명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시스코가 2016년의 화두로 내세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혹은 '디지타이제이션(Digitaization)'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벤 정 센터장은 ’디지타이제이션‘은 디바이스와 정보, 그리고 인간을 하나로 연결하여 더 효율적인 결과를 도모하고자 하는 시스템이라고 밝히며, 단순히 사물을 인터넷에 연결한 ’사물인터넷‘보다 광범위한 개념임을 강조하였다.

끝으로 벤 정 센터장은 2020년에는 500억 개에 달하는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이러한 디지털화가 우리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지 아닐지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Ben ChungBen Chung
Staff and Cast
Past Program
Executive Producer
- 정여름
producer & director
- 김외식
- 김현영
Assistant Director
- 임수희
- 김기은
Writer
- 김수경
- 문소현
- 김민선
English Writer
- 박정혜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help@arir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