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rang tv2

서브메뉴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Announcement
Video on Demand
Special VOD
Photo Gallery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 youtube
  • naver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World Ch. Schedule : FRI 09:05 KST

Date : 2017-09-22

Simply K-Pop Ep 283
이기광 - What You Like

그룹 하이라이트의 멤버 이기광이 2009년 'AJ'라는 예명으로 발매했던 데뷔 앨범 이후 약 8년만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자신의 이름을 건 첫 번째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What You Like'는 좋아하는 이성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면서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이기광 특유의 목소리가 돋보인다.

simply K-POP
여자친구 – 여름비

2017년 8월, 달콤한 여름을 선사했던 여자친구가 리패키지 앨범 [RAINBOW]를 발매, 가을에도 여자친구만의 감성 무드를 이어간다.

타이틀곡 '여름비'는 슈만의 연가곡집 '시인의 사랑 op.48-1'을 샘플링하여 여자친구만의 감수성을 극대화 시킨 곡으로 때론 변덕스럽지만 아름다운 여름비에 사랑을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빅스LR – Whisper

2015년 첫 번째 미니앨범에서 전곡을 프로듀싱하며 아티스트로서의 입지를 굳혔던 빅스LR이 이번에도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으로 완성한 두 번째 미니앨범 [Whisper]로 2년 만에 돌아왔다.

타이틀곡 'Whisper'는 라비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곡으로 섬세하면서도 차가운 레오의 보컬과 파워풀하면서도 그루비한 라비의 랩이 어우러져 빅스LR의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simply K-POP
펜타곤 - Like This

차세대 실력파 아이돌로 주목 받고 있는 펜타곤이 앨범 전 곡을 자신들의 자작곡으로 채운 미니 4집 [DEMO_01]을 발표하며 한 단계 더 발전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Like This'는 펜타곤의 리더 후이의 자작곡으로 세련되고 풍성한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멜로디가 돋보이며,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가사가 곡을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simply K-POP
정세운 – JUST U

'K팝스타', '프로듀스101 시즌2'로 실력을 인정 받으며 많은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정세운이 가창력, 스타성, 프로듀싱 능력까지 지닌 어엿한 솔로 아티스트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타이틀곡 'JUST U'는 정세운의 감미로우면서 감각적인 보이스가 인상적인 곡으로 세련된 비트와 정세운의 감성, 랩퍼 Sik-K의 감강적인 피처링이 더해져 정세운의 성숙한 성장을 느낄 수 있다.

simply K-POP
더 이스트라이트 – I Got You

자신들만의 색을 확고히 하며 가요계에 큰 인상을 남기고 있는 '더 이스트라이트'가 여섯 번째 멤버 이우진 군의 합류로 재정비, 첫 번째 미니앨범 [six senses]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I Got You'는 사랑스럽고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완성된 Reggae풍 R&B곡으로 더 이스트라이트만의 사랑스럽고 귀여운 감성이 담겨 있는 친숙한 노래다.

simply K-POP
골든차일드 – 담다디

골든차일드는 '100년에 한 사람 밖에 없는 완벽한 아이'라는 뜻으로, 한국 가요계를 100년간 이끌어가는 동시에 앞으로 100년의 음악 트렌드를 선도하라는 의미를 담아 데뷔했다.

데뷔곡이자 타이틀곡인 '담다디'는 락킹 사운드에 밝고 청량한 느낌의 곡으로 골든차일드만의 당차고 소년미 넘치는 모습, 순수함과 열정을 느낄 수 있는 밝은 분위기의 댄스곡이다.

simply K-POP
엘리스 – Pow Pow

지난 6월 데뷔 앨범 [We, first] 에서 설렘과 사랑이 가득했던 소녀였던 엘리스가 밝고 귀여운 에너지가 담긴 변화된 모습의 두 번째 미니앨범 [Color Crush]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Pow Pow'는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강렬한 브라스 세션이 돋보이는 업 템포 곡으로 아직 고백하지 못하고 두근두근한 마음을 화산에 비유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천단비 – 오늘따라 조금 더

케이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우승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천단비가 슈퍼주니어 예성과 함께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오늘따라 조금 더'를 발표했다.

타이틀곡 '오늘따라 조금 더'는 어느 날 문득 헤어진 연인의 소중함을 새삼 느끼며 추억하는 내용을 담은 곡으로 아름다운 선율과 감성이 돋보이는 정통 발라드곡이다.

simply K-POP
지욱 - Push & Pull

빅플로로 활동하며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지욱'이 첫 번째 싱글 앨범 [Push & Pull]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딛는다.

음악부터 컨셉까지 지욱의 손을 거쳐 탄생한 타이틀곡 'Push & Pull'은 퓨쳐베이스 장르를 기반으로 한 곡으로 남녀의 밀고 당기는 연애 이야기를 담고 있는 곡이다.

simply K-POP
굿데이 – Rolly

스타일리쉬 퍼포먼스를 표방하는 10인조 걸그룹 '굿데이'가 눈부신 아침과 편안한 저녁, 빛나는 밤을 만들어 줄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주고자 하는 포부를 담아 첫 번째 미니 앨범을 발매했다.

타이틀곡 'Rolly'는 레트로 BOOGIE WOOGIE 장르의 곡으로 신선한 사운드가 대중의 귀를 즐겁게 하며, 이성에게 전하는 당찬 가사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리얼걸프로젝트 – 핑퐁게임

드라마 '아이돌마스터.KR'을 통해 이름과 얼굴을 아렸던 열 명의 멤버들 가운데 다섯 명이 약 1년 만에 새로운 싱글앨범으로 컴백한다.

핑퐁게임은 여름에 어울리는 밝고 상큼한 곡으로 탁구공처럼 통통 튀는 마음을 표현한 노래이다.

simply K-POP
닉앤쌔미 – Belong To Me

작사와 작곡은 물론 악기 연주와 프로듀싱까지 가능한 다재다능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듀오 닉앤쌔미가 6월 첫 번째 싱글 발매 이후 다시 7월 두 번째 싱글 [Belong To Me]로 돌아왔다.

'Belong To Me'는 신스 사운드 기반의 팝 락 장르로 시원한 사운드가 돋보이며, 중독성 있고 경쾌한 멜로디 라인과는 달리 헤어진 연인을 추억하는 가사가 눈길을 끄는 곡이다.

simply K-POP
왈와리 – 라면 먹고 갈라고

3인조 혼성그룹 왈와리가 '하쿠나마타타', '땡땡땡'에 이은 세 번째 디지털 싱글 '라면 먹고 갈라고'를 발표하며 또 한 번 즐겁고 신나는 음악으로 돌아왔다.

'라면 먹고 갈라고'는 썸 타는 두 남녀 사이에서 '라면'이라는 소재를 통해 관계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마음을 흥겹고 유머러스한 무대로 표현한 신나는 댄스곡이다.

simply K-POP
애플비 – 우쭈쭈

'애플비'가 사람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 '사과'지만, 다양한 이미지로 존재하는 것처럼 대중들에게 여러 가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아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우쭈쭈'는 경쾌한 드럼 비트와 신나는 색소폰 리프가 돋보이는 곡으로, 좋아하는 이성을 향한 깜찍하고 당돌한 고백의 가사가 솔직하고 당당한 소녀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simply K-POP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정여름
Producer & Director
- 김현영
- 박상현
Floor Director & Director
- 이재선
Assistant Directors
- 정주혜
- 서지원
Writer
- 양영미
- 김운숙
- 권소진
English Writer
- 홍단비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simplykpop@nav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