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rang tv2

서브메뉴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Announcement
Video on Demand
Special VOD
Photo Gallery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 youtube
  • naver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World Ch. Schedule : FRI 09:05 KST

Date : 2017-11-17

Simply K-Pop Ep 291
EXID - 덜덜덜

올 상반기 세 번째 미니앨범 [Eclips]을 통해 음악적으로 성공적인 변화를 보여주었던 EXID가 약 7개월 만에 새로운 음악으로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긴장해서 말이 나오지 않을 때 몸이 떨리는 모습을 형상한 '덜덜덜'은 거짓말하는 남자에게 떨지 말고 확실히 말하라는 의미를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simply K-POP
NRG - 20세기 나이트

1997년 1집 'New Radiancy Group'으로 데뷔, 중국 및 대만, 홍콩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큰 인기를 얻었던 그룹 NRG가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으로12년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타이틀 곡인 '20th Night'는 그루브한 리듬과 Funky한 기타, 아날로그 사운드가 매력적인 디스코 스타일의 곡으로 NRG의 에너지와 위트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

simply K-POP
아스트로 - 니가 불어와

[Dream Part.01]으로 '드림 스토어'를 통해 꿈을 파는 소년들의 모습으로 청량함의 끝을 보여줬던 아스트로가 청량함에 남자다운 섹시미를 더한 '청량섹시'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니가 불어와(Crazy Sexy Cool)'는 누 디스코(Nu disco)계열의 모던한 브리티시팝 곡으로 청량함과 섹시한 느낌을 동시에 담아내 업그레이드된 모습의 아스트로를 만날 수 있다.

simply K-POP
JBJ - Fantasy

'팬들의, 팬들에 의한, 팬들을 위한' 그룹 JBJ가 팬들과 하나 되어 즐겁게 즐기고 싶다는 멤버들의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낸 첫 번째 미니앨범 [FANTASY]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타이틀곡 'Fantasy'는 환상 속에서만 존재하던 꿈의 존재가 현실로 나타나는 내용을 노래한 곡으로 팬들의 바람과 염원으로 인해 현실이 된 JBJ의 아이덴티티 그 자체를 담고 있다.

simply K-POP
IN2IT - Amazing

5, 500명의 지원자, 1년 6개월, 260회 상설 공연 등으로 '소년 24'를 통해 탄생한 준비된 8인조 보이그룹 'IN2IT'이 데뷔 앨범 [CarpeDiem]을 발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예쁜 여자친구에 대한 밀당과 사랑의 감정을 소년의 감성으로 풀어낸 타이틀곡 'Amazing'은 IN2IT만의 상큼한 보이스와 유려한 보컬로 한층 더 세련되고 풋풋한 느낌을 자아낸다.

simply K-POP
가비엔제이 - 행복하댔잖아

지난 10년 간 수많은 스테디셀러 곡들을 발표하며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성 보컬 그룹으로 자리매김 한 가비엔제이가 특유의 감성과 보이스를 살린 발라드곡으로 돌아왔다.

타이틀곡인 "행복하댔잖아"는 가을과 겨울에 잘 어울리는 정통 발라드 곡으로 '가비엔제이' 만의 깊은 감성과 가창력이 더해져 더욱 애절한 느낌을 자아낸다.

simply K-POP
마스크 - 다 해

기존 4인조에서 4명의 멤버를 충원해 8인조로 변신한 '마스크'가 8개월 만에 새로운 싱글 [다해(Do it)]를 발표,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멤버 우수와 에이스가 참여한 '다해'는 복고적 느낌의 기타루프와 베이스 라인, 7-80년대의 신스사운드, 재미난 보컬들이 조화롭게 이루어져 다채로움과 화려함을 느끼게 하는 곡이다.

simply K-POP
혜이니 - 콩깍지

한 번 들으면 잊을 수 없는 독보적인 음색의 소유자 '혜이니'가 지난 앨범 활동 이후 1년만에 6번째 디지털 싱글 [콩깍지]로 돌아왔다.

일렉트로닉 팝 스타일의 곡 '콩깍지'는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혜이니의 음색과 뮤지션 이민수의 개성 있고 힘있는 보컬이 만나 기분 좋은 청량감을 극대화 시킨 곡이다.

simply K-POP
VAV - She's Mine

올 한 해 동안 [VENUS], [FLOWER], 그리고 [ABC]에 이르기까지 숨가쁘게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 'VAV'가 Urban Sexy 컨셉의 싱글 [She's Mine]으로 돌아온다.

'She's Mine'은 일렉트로닉 장르를 기반으로 하는 Urban 댄스곡으로 VAV의 세련되면서도 남성적인 매력, 섹시함과 박력 있는 모습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곡이다.

simply K-POP
김소희 - 소복소복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 후 다양한 프로젝트 그룹으로 활동했던 '김소희'가 소녀를 뜻하는 프랑스어 'Fillette'와 영어 'the'를 접목시킨 미니앨범 [the Fillette]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보사노바 풍의 리듬과 애절하고 애틋한 김소희의 보컬 선율 그리고 몽환적이고 따뜻한 사운드의 편곡이 더해져 포근한 느낌을 선사하는 곡이다.

simply K-POP
닉앤쌔미 - Without You

작사, 작곡, 악기 연주와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한 다재다능한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닉앤쌔미'가 지난 6월과 8월에 발매한 싱글에 이어 첫 EP앨범 'Without You'를 발매했다.

타이틀곡 'Without You'는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남자의 심경이 담긴 곡으로 트렌디한 감각의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이예준 - 진심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각종 콜라보 음원 및 드라마 OST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차세대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떠오르고 있는 이예준이 신곡을 발표,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타이틀곡 '진심'은 쓸쓸한 바람소리로 시작하는 덤덤한 도입부를 지나 부드러우면서 시원한 이예준의 고음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가을감성 가득한 발라드 곡이다.

simply K-POP
더 로즈 - 좋았는데

첫 데뷔 싱글 [Sorry]에서 멤버 전원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도맡아 하는 실력파 신예 밴드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던 'The Rose'가 한층 더 성숙해진 두 번째 싱글 앨범으로 돌아왔다.

'좋았는데'는 오래 전 헤어진 소중한 사람들과 보냈던 아름다운 시간들을 지금은 좋았던 추억으로 남겨둘 수밖에 없는 현실의 쓸쓸함을 아련하게 나타내는 곡이다.

simply K-POP
D.I.P - 될 것 같은 밤

World Class D.I.P! Diplomat · 외교관으로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K-POP 외교관의 역할을 수행하겠다는 뜻을 담은 D.I.P가 데뷔 싱글 이후 약 10개월 만에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박진감 넘치고 화려한 리듬으로 누구나 쉽게 빠져들 수 있는 강렬한 Drop 파트가 매력적인 곡으로 고조되는 멜로디 위에 '될 것 같은 밤'의 긴장감을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이다.

simply K-POP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정여름
Producer & Director
- 김현영
- 박상현
Floor Director & Director
- 이재선
Assistant Directors
- 정주혜
- 서지원
Writer
- 양영미
- 김운숙
- 권소진
English Writer
- 홍단비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simplykpop@nav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