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NOW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Video on Demand
Special VO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박지원
Assistant Director
- 김지영
Director
- 조선기
- 김가민
- 이재환
Writer
- 이지희
- 김명길
- 차지혜
English Writer
- 윤혜라

NOW

Ep.75 [ 한식 요리 경연대회 / 밀레니얼 세대가 온다 / '김장' 문화를 엿보다 ]

World Ch. Schedule : THU 10:30 KST

Date : 2019-12-05

NOW Episode 75
한식, 아세안을 사로잡다 - 한식 요리 경연대회

한식에 맛들인 아세안 인들이 모여 치열한 요리 대결을 펼친다!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기념해 한식 요리 경연대회가 열렸다. 태국, 베트남, 라오스 등 아세안 8개국에서 펼쳐진 열띤 예선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8인의 결승전 참가자들 ~ 쌀을 주제로 한 이번 요리 경연대회에서 각자 자신 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한식 요리를 선보이겠다고! 아세안을 사로잡은 한식, 그 매력을 아세안 인들이 참가한 한식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함께 엿보자!

arirang tv
밀레니얼 세대가 온다

전쟁 후 태어난 베이비붐 세대, 90년대의 상징 X세대의 뒤를 잇는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관심이 전 세계적으로 뜨겁다. 1980년~2000년 사이에 태어나 새천년(2000년) 이후 성인이 돼 트렌드를 이끄는 주역이 됐다는 뜻의 ‘밀레니얼 세대’는 자유로운 기기 사용과 과감한 자기표현, 뚜렷한 개인주의, 자기만족을 위한 소비가 특징인 세대다. ‘경험’과 ‘재미’를 최우선의 가치로 두는 밀레니얼 세대는 ‘공유경제’를 키운 핵심 세대이기도 하다. 향후 20년간 한국 사회 각계각층에서 중추로 성장하고 정치, 경제 등 소비의 핵심이 될 ‘밀레니얼 세대’! 아리랑 TV [NOW]에서는 밀레니얼 세대를 이해하는 5가지 특징을 알아보고, 밀레니얼 세대가 말하는 그들은 과연 누구인지 생생한 목소리를 들어본다.

arirang tv
한국인의 월동 준비 '김장' 문화를 엿보다

한국인의 월동준비는 가족들이 다 같이 손을 모아 겨우내 먹을 김치를 만드는 '김장'으로 시작된다. 우리 고유의 김장 문화는 그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3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다. 이 김장 문화를 엿보고, 배우기 위해 수많은 외국인들이 찾는다는 김치 문화 체험관! 이곳에서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김장 수업이 진행된다. 김치 문화 체험관의 관장의 설명에 따라 본고장의 김치를 직접 만들어 보고, 김장 문화의 방법과 지혜를 배워본다. 한국인의 지혜, 김장 문화를 살펴보자!

arirang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