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I'm Live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Announcement
Video on Demand
Special VO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이영철
Director
- 이재선
- 박지원
Assistant Director
- 이다영
- 이주희
Writer
- 서현아
English Writer
- 윤혜라

I'm Live

Ep.163 신용재

World Ch. Schedule : THU 13:00 KST

Date : 2020-07-30

I'm LIVE Ep.163
믿고 듣는 발라더 ‘신용재’

손닿을 듯 가깝고 생생한 음악을 선물하는 도심 속 라이브 콘서트 [I'm Live]. 실력 있는 뮤지션들과 공연을 사랑하는 시청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I'm Live] 163회의 주인공은 감성 보컬리스트 ‘신용재’이다.

2008년 포맨 EP 앨범 [First Kiss]로 데뷔하며, 윤민수에게 천재 보컬이라는 극찬을 받는 동시에 호소력 짙은 목소리, 섬세한 표현력으로 ‘믿고 듣는 발라더’로 성장한 그는 2012년 첫 솔로 미니앨범 [24]를 발표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솔로 가수로 자리매김한다.

그의 뛰어난 보컬 능력은 단순히 대중의 귀호강을 넘어, 가수에게도 선망의 대상이 되었다. 2018년에 데뷔한 남자 가수 하은이 [신용재] 라는 노래를 발표한 것이다. ‘신용재를 따라하고 따라 해도 안 되는 것처럼’ 이라는 가사가 보여주듯 신인 가수가 본인의 이름보다 신용재의 남다른 감성과 가창력에 대해 언급하며 당시 큰 화제가 된 것이다.

지난 5월 소집 해제한 신용재는 올해 7월 데뷔 12년 만에 첫 솔로 정규 앨범 [Dear]를 발표, 공백기를 기다려준 소중한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과 그동안 못다 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또한 이번 앨범에 전체 프로듀싱을 맡으며, 타이틀곡인 ‘첫 줄', ‘별이 온다', 수록곡인 ‘비밀의 숲', ‘라라랜드' 등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하여 변함없는 보컬실력뿐 아니라 음악적 성장을 드러내기도 했다.

신용재는 [I’m Live] 공연을 통해 대표곡 최근 발표한 앨범 [Dear]의 더블 타이틀곡 ‘첫 줄’, ‘별이온다’를 비롯해 수록곡 ‘비밀의 숲’과 ‘라라랜드’, 포맨의 멤버 김원주와 함께한 ‘하루 이틀 매일’, 시간을 걸어서’를 선보이며, 서정적이고 섬세한 보컬로 우리의 감성을 여름 날 소나기처럼 촉촉하게 적실 예정이다.

신용재의 [I'm Live] 무대는 7월 30일 오후 1시 아리랑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I'm Live I'm Live I'm 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