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Announcement
Video on Demand
Special VOD
Photo Gallery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Director
- 김현영
Floor Director
& Director
- 신지희
- 김재희
Assistant Director
- 이수림
Writer
- 양영미
- 김운숙
- 원제이
English Writer
- 홍단비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simplykpop@arirang.com

Simply K-Pop

Ep.402 #펜타곤 #더보이즈 #에버글로우 #드림캐쳐 #카드 #이달의 소녀 #로켓펀치 #블랙식스 #써드아이 #다크비 #준선 #시그니처

World Ch. Schedule : FRI 13:00 KST

Date : 2020-02-21

Simply K-Pop Ep. 402
펜타곤 ‘Dr. BeBe’

다채로운 매력의 그룹 펜타곤이 데뷔 후 약 3년 4개월 만에 첫번째 정규앨범 ‘UNIVERSE : THE BLACK HALL’로 돌아왔다.
타이틀곡 ‘Dr. 베베’는 히트곡 메이커 리더 후이가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지독한 사랑의 굴레에서 치유해줄 유일한 BeBe에게 외치는 울부짖음을 펜타곤 특유한 강렬한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simply K-POP
더보이즈 ‘REVEAL’

첫 번째 정규앨범의 타이틀곡 ‘REVEAL’은 낮에는 자신의 마음을 감추고 있다가 밤이 되면 감춰두었던 사랑과 본모습을 드러내는 치명적이면서도 아련한 늑대소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더보이즈 ‘Salty’

자체발광 청량돌, 소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 단 하나의 소년들 더보이즈가 데뷔 2년 여 만에 첫 번째 정규앨범 ‘REVEAL’로 돌아왔다.
앨범 수록곡 중 ‘Salty’는 독특한 멜로디와 드럼 비트가 만나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곡으로,사랑에는 Sweet함 뿐 아니라 Salty 함 또한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simply K-POP
에버글로우 ‘DUN DUN’

대세 글로벌 걸그룹 에버글로우가 첫 번째 미니앨범 ‘레미니선스(reminiscence)’를 발매하며 2020년 활동의 본격적인 포문을 열었다.
타이틀곡 ‘던던(DUN DUN)’은 당당하고 주체적인 이 시대 사람들의 모습을 대변하는 가사와 에버글로우 특유의 화려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simply K-POP
드림캐쳐 ‘Scream’

첫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Scream’는 중세시대 마녀사냥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로 후렴 직전 나오는 비명소리가 곡의 포인트다.

드림캐쳐 ‘Red sun’

매 컴백마다 앨범에 담긴 힌트들을 ‘미스터리 코드’ 형식으로 제시해 왔던 드림캐쳐가 첫 번째 정규 앨범 ' Dystopia : The Tree of Language'로 새로운 세계관을 펼쳐낼 예정이다.
‘Red Sun’은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지 않는 사람을 향해 드림캐쳐만의 최면으로 경고와 교훈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simply K-POP
카드 ‘RED MOON’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유일무이한 혼성그룹 KARD가 독특한 카리스마를 입은 새 앨범 ‘레드 문’(RED MOON)으로 돌아왔다.
이번 레드 문’ RED MOON’은 신스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후렴이 매력적이며 서로에게 이끌리는 감정을 붉은 달로 비유한 가사가 돋보이는 곡으로 가장 ‘KARD’다운 매력을 느낄 수 있다.

simply K-POP
이달의 소녀 ‘So What’

연신 새로운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는 글로벌 걸그룹 이달의 소녀가 미니 앨범 2집 ‘해시(#)’로 화려한 컴백을 알렸다.
특히 타이틀곡 ‘So What’은 기존의 이달의 소녀가 보여주지 않았던 걸크러시한 느낌이 극대화된 곡으로 당당하고 도전적인 모습을 볼 수 있다.

simply K-POP
로켓펀치 ‘BOUNCY’

두 번째 미니앨범 ‘레드 펀치(RED PUNCH)’로 돌아온 로켓펀치는 한층 더 강렬해진 에너지로 가요계에 펀치를 날릴 예정이다.
타이틀곡 ‘BOUNCY는 강렬하면서도 힙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틴크러쉬 장르의 팝 댄스 곡으로 로켓펀치의 청량한 랩과 파워풀한 보컬을 들을 수 있다.’

simply K-POP
블랙식스 ‘Call my name’

해외 팬들의 마음을 먼저 사로잡은 블랙식스가 2번째 미니앨범’Nice to meet you’로 돌아왔다.
특히 이번 타이틀 곡 ‘Call my name’ 은 블랙식스(BLACK6IX)의 비상을 알리는 폭죽 같은 곡으로, 화려한 축제를 연상케 한다.

simply K-POP
써드아이 - 퀸

기존의 걸그룹과는 다른 걸크러쉬한 매력으로 사랑받는 그룹 써드아이가 퀸‘QUEEN’으로 컴백했다.
이번 ‘QUEEN’은 Electronic Pop 장르의 곡으로 섹시하면서도 익살스럽고 카리스마 넘치는 써드아이의 다양한 퍼포먼스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simply K-POP
다크비 ‘미안해 엄마’


2020년 2월, 차세대 슈퍼 루키로 떠오르는 다크비가 데뷔앨범 ‘유스(Youth)’를 공개하고 가요계에 정식으로 데뷔했다.
타이틀곡 ‘미안해 엄마(Sorry Mama)’는 화려한 사운드가 특징인 EDM trap으로 방황하는 젊은 청춘들의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고 중독되는 훅이 매력적인 곡이다.

simply K-POP
준선 ‘싸이렌’

올 상반기 데뷔 예정인 아이돌 그룹의 리더 준선이 솔로로 먼저 출격했다.
‘싸이렌(Siren)’은 싸이렌 소리가 들릴 때 어딘지 모르는 장소에서 쫓기고 있는 급박한 상대방의 감정을 표현했다.

simply K-POP
시그니처 ‘눈누난나’

2020년 2월 데뷔한 신예 걸그룹 ‘시그니처’는 팀명처럼 강렬하고 인상 깊은 시그니처를 각인 시킬 예정이다.
타이틀곡 ‘눈누난나’ 즐거울 때 자신도 모르게 내뱉는 신조어 ‘눈누난나’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곡으로 중독성 강한 훅이 인상적이다.

simply K-P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