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Simply K-Pop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Announcement
Video on Demand
Special VOD
Photo Gallery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Director
  • 김현영
Floor Director
& Director
  • 김재희
Assistant Director
  • 홍여진
  • 조수현
Writer
  • 박준배
  • 탁원희
  • 정하나
Translator
  • 홍단비
Contact Us

Send your questions and comments to
simplykpop@arirang.com

Simply K-Pop

Ep.463 #펜타곤 #소연 #다크비 #고스트나인 #T1419 #미래소년 #싸이퍼 #써드아이 #루나솔라 #NTX #메이저스 #해리엔 #하이량 #체크메이트 #신촌타이거

World Ch. Schedule : THU 13:00 KST

Date : 2021-04-16

Simply K-Pop Ep.462
펜타곤 'DO or NOT'

'믿고 듣는 펜타곤 표 청량송'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펜타곤이 약 5개월 만에 봄의 색을 가득 담은 미니 11집 'LOVE or TAKE'로 컴백했다.
‘DO or NOT’은 펜타곤만의 음악적 색깔과 화법이 가장 두드러지는 Pop-Rock 장르의 곡으로, 여덟 명의 멤버들이 순정 만화 속 주인공이 되어 화두를 던진다.

simply K-POP
소연 '인터뷰'

걸그룹 '티아라'의 메인 보컬 출신인 가수 '소연'이 슬픈 감성을 담은 '인터뷰'로 돌아왔다.
'인터뷰'는 지난 사랑에 대한 회상과 현재의 심경을 인터뷰의 형식으로 절절하게 녹여낸 발라드 곡으로, 말하듯이 가창한 보컬과 세련된 멜로디, 그 뒤를 감싸는 풍부한 스트링선율이 가슴시리게 다가온다.

simply K-POP
다크비 'ALL IN(줄거야)'

괴물 신인 다크비(DKB) 가 첫 번째 정규 앨범 'The dice is cast'로 가요계 정상을 향해 도전장을 내민다.
‘줄꺼야 (ALL IN)’는 흥겨운 사운드와는 상반되게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주고 싶은 남자의 이야기를 서정적인 가사로 담아낸 곡으로, 또 한 번 성장한 다크비(DKB)만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

simply K-POP
고스트나인 'Seoul'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완성형 신예 그룹 GHOST9이 NOW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미니앨범 'NOW: Where we are, here'을 발표했다.
'Seoul'은 24시간 잠들지 않는 화려한 도시 '서울'을 테마로 한 곡으로, 트렌디한 비트 위에 강렬함과 감미로움을 넘나드는 GHOST9 맴버들의 목소리가 채워진 EDM 기반의 팝 댄스 트랙이다.

simply K-POP
T1419 'EXIT'

T1419가 '오롯한 나'를 찾기 위한 총 4부작의 'BEFORE SUNRISE' 시리즈 중 두 번째 이야기 'BEFORE SUNRISE Part. 2'를 발매했다.
'EXIT'는 청소년들의 작은 사회인 학교에서 야기되는 여러 순간들을 직설적인 가사로 거침없이 그려낸 곡으로, 상처입고 망가져간 청소년들을 위로한다.

simply K-POP
미래소년 'We Are Future'

K-POP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할 그룹 '미래소년'이 첫 미니 앨범 ‘KILLA – MIRAE 1st Mini Album'로 베일을 벗었다.
'We Are Future'는 웅장한 스케일감이 특징인 Drum Step 장르의 곡으로, 'We Are Future', 즉 '우리가 미래다'라고 말하며 미래소년의 시작을 힘차게 알리는 트랙이다.

simply K-POP
싸이퍼 '안꿀려'

'암호를 가진 자들'이라는 뜻을 가진 그룹 '싸이퍼'가 풋풋한 소년들의 사랑을 담은 첫 번째 앨범 '안꿀 려'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었다.
타이틀곡 '안꿀려'는 멤버 태그와 케이타가 작곡, 작사에 참여한 곡으로, 짝사랑하는 그녀와 함께하는 모습을 상상하며, 다른 남자들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는다는 자신감을 표출하고 있다.

simply K-POP
써드아이 'Intro + STALKER'

확고한 컬러를 구축하며 큰 주목을 받은 ‘3YE(써드아이)’가 네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STALKER'를 발표하며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TALKER'는 몽환적인 분위기와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진 Electronic Pop 장르로, 욕망에 대한 솔직함과 당당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simply K-POP
루나솔라 'DADADA'

실력파 퍼포먼스 그룹 루나솔라가 6개월 만에 성장과 비상의 의미를 담고 있는 두 번째 싱글앨범 'SOLAR : rise'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DADADA'는 '다다다 내 마음대로 하겠다'고 외치는 밝은 선언과 같은 곡으로, 내가 당당하면 다들 날 원하게 된다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NTX 'Kiss The World'

NTX가 자신들만의 풋풋하고 따뜻한 사랑을 표현하는 모든 방법에 대해 담은 정식 데뷔 앨범 'FULL OF LOVESCAPES'를 발매했다.
‘Kiss The World’는 얼터네이티브 락 스타일의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언택트 시대에 그리운 팬들을 찾아 나서는 여정을 그린 이야기이다.

simply K-POP
메이저스 'Spit It Out'

최고 수준의 걸그룹이 되겠다는 의미를 가진 ‘MAJORS'가 첫 번째 싱글앨범 'The Beginning of Legend'로 데뷔했다.
'Spit It Out'은 글로벌 음악 시장을 향해 당당히 외치는 MAJORS의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강렬하고 화려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simply K-POP
해리앤 'The Breach Of Self Esteem'

탁월한 감성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해리앤이 새로운 싱글 앨범 '자존심을 넘어서'로 돌아왔다.
'자존심을 넘어서'는 몽환적인 사운드와 심플하지만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인 R&B 곡으로, 이별 후의 일상에서 반복적으로 떠올려지는 회상과 현실을 그렸다.

simply K-POP
하이량 '내팔자 상팔자'

가수 하이량이 오랜 무명 생활을 통해 쌓은 탄탄한 가창력을 바탕으로 '내팔자 상팔자'를 발매하며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내팔자 상팔자'는 연주에서 느껴지듯 서양악기와 동양악기들의 조화로움이 특징이며, 각박한 세상을 슬기롭게 살아가고자 하는 내용을 담았다.

simply K-POP
체크메이트 'YOU'

지난 9월 데뷔한 4인조 혼성그룹 체크메이트가 강렬하고 시크한 매력이 담긴 두 번째 싱글앨범 'YOU'로 돌아왔다.
'YOU'는 체크메이트만의 개성을 최대한 부각시킨 곡으로, 파티 속 두 남녀의 열정적인 춤을 소재로 하고 있다.

simply K-POP
신촌타이거 ‘WON’T BE LONG’

긍정 에너지와 유쾌함이 매력적인 ‘신촌타이거’가 첫 번째 디지털 싱글 'WON’T BE LONG'을 발매했다.
'WON’T BE LONG'은 1990년 발매된 곡을 2021년 ‘신촌타이거’만의 색으로 재해석한 펑키 장르의 곡으로, 답답한 일상 속 지쳐가는 청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simply K-POP